[보령]보령시는 29일 개막하는 정부 주도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관련 중앙시장 일원에서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보령중앙시장 고객 한마음 대잔치`를 개최한다.

보령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고, 보고, 즐기는 저잣거리`라는 테마로 고객감사 특가판매전, 전통시장 체험행사, 주말 야시장, 보령시 및 이마트 공동 프로모션, 고객경품 추첨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한다.

특가판매전은 시장 독자적 개발(PB) 상품인 `머드향 브랜드전`과 사전 희망 점포별 5-10% 일괄 할인을 진행하고, 구매고객에게는 즉석복권형식 쿠폰 제공, 경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전통시장 체험행사전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통 김 체험관과 시장 일원에서 장보기와 보부상, 외국인 대상 전통놀이 등의 체험 컨텐츠를 운영한다. 7일과 8일에는 주말 특화 야시장 `저잣거리`를 운영하는데 먹거리 야시장과 비즈·가죽 공예 등 무료체험존, 지역 문화인들을 활용한 재능기부 공연, 8일 저녁 9시부터는 `추가열과 함께하는 가을밤 콘서트`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 이용객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상품을 구매하고, 상인들은 판매량 증가와 수익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추석 이후 잠잠해진 소비 심리를 살린 특수로 모두가 윈-윈 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