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부처 고위직 13.5%만 신고, 대부분 아직 서울 등에 주소지

정부 부처는 세종시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정작 장·차관급 이상 고위 공직자들 대부분이 주소지를 서울에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김윤덕 의원이 공개한 `세종시 이전 장·차관 전입 현황`에 따르면 정부세종청사에서 근무하는 장·차관 37명 중 세종시로 전입 신고를 한 공직자는 5명(13.5%)에 불과했다. 고작 7명에 1명 꼴로 세종시로 이전한 셈이다.

직급별로 보면 장관급에서는 윤성규 환경부 장관 1명만 세종시로 전입 신고했다.

차관급으로는 정연만 환경부 차관,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심오택 국무총리비서실장이 세종시로 주소지를 옮겼다.

그러나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고용노동부 장관, 해양수산부 장관, 국무조정실장 등은 세종시로 전입하지 않았다.

또 세종시 이전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의 유일호 장관과 1·2차관, 기획조정실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 등도 전입 신고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국토교통부 직원의 경우 이들 고위직과 현격하게 대비됐다. 전체 1257명 가운데 가족들이 세종시로 이전한 직원은 681명으로 절반(54.18%)을 넘었다. 주중에 세종시에 거주하는 직원도 364명으로 30%에 달했다.

이와 관련해 수도권의 과밀화 해소와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앞장 서야 할 고위 공직자들의 미온적인 자세에 대한 비판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우명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