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지재단 사회서비스투자사업

Q. 대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중 취약계층이나 다문화 가정 대상자들을 위한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대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총 27개 중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대상자를 위한 서비스는 7개가 있다. 그 중 취약계층의 원만한 가족관계 형성을 도와주는 `Happy Family 프로젝트`, 임산부의 올바른 태교와 출산을 위한 `아이맘 행복케어서비스`, 다문화가정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문화가족 행복코디지원서비스`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맞춤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이 중구지역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알코올사용 장애인의 조기발견과 재발 예방을 위한 `알코올사용장애가정 기능회복 프로젝트` 신규사업이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대전 지역사회서비스를 지원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신청 전 서비스 소득기준 및 연령기준 등 몇 가지 기준을 확인해야 한다. 사회서비스 이용자 모집일정은 오는 10월 7일 대전복지재단 사회서비스지원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10월 14일(수)-16(금) 3일간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회서비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대전복지재단 사회서비스지원팀 홈페이지(www.ssdj.or.kr)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성희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성희제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