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토피아는 실내 수영장 등의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웨스토피아는 실내 수영장 등의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대천리조트 웨스토피아는 지난 2007년 12월 한국광해관리공단과 보령시, 강원랜드가 공동 출자해 옥마산 자락에 지어진 지상 10층 규모의 고급호텔형 휴양시설이다. 건축물 중간을 `V`자 기둥으로 바치는 설계는 어두운 밤 파도 속에서 바닷길을 알려주는 등대를 형상화하고 있어 해양관광도시인 보령시의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는 건축물이다. 특히 시가지에서 바라보는 야간조명은 어둠을 밝히는 등대를 형상화한 건축물 이미지에 맞게 보령시가지의 등대역할을 하고 있다.

`서해안(WEST)의 유토피아(UTOPIA)`라는 뜻의 `웨스토피아(westopia)`는 파도 모양의 유선형의 건축물로 대천바다가 주는 건강과 치유를 뜻하며, 유선형의 특이한 건축물 모양은 산과 바다를 통해 스트레스 속에 사는 현대인들의 정신과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도록 콘도의 모든 객실이 서해안의 낙조와 보령시내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름다운 외형에 걸맞게 내부도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더한 건축물이다. 호텔형 콘도미니엄과 대중골프장, 레일바이크, 웰니스센터(물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1년 5월 개장한 골프장은 클럽하우스는 대천항 유람선을 형상화 한 건축물로 골프코스가 한눈에 보이고 회원제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디자인적인 건축미가 돋보여 콘도와 함께 보령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라는 평가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더한 스카이 라운지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더한 스카이 라운지
보령시에 위치한 웨스토피아는 지상 10층 규모의 고급호텔형 휴양시설이다
보령시에 위치한 웨스토피아는 지상 10층 규모의 고급호텔형 휴양시설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