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선 6기 추진보고회

[부여]부여군의 민선 6기 군수지시사항이 96% 이상 군정에 반영돼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여군은 지난 4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실과담당관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군수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역동적인 열린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민선6기 시작과 함께 지시하고 제안한 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추진상의 문제점 보완은 물론 군민 눈높이에 맞는 시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된 군수 지시사항은 총 288건이었으며, 완결 120건, 추진중 156건, 기타 12건으로 나타나 대부분의 군수지시사항이 96% 이상 군정에 반영돼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지시사항 중에는 감성복지시책, 인구증가 시책,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 우선 계약 실시, 여성 인재풀 운영, 궁남지를 활용한 겨울축제, KTX 여행상품 출시에 따른 다양한 관광코스 개발 및 교통망 개선, 농작물 재해보험 추진,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감성 교통복지와 택시산업 발전대책, 365 안전부여 만들기,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 적극 추진, 사비마을 이주단지 조성사업, 백제유적지구 세계문화유산 등재, 굿뜨래 농식품 중국 진출을 위한 판로확대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보고됐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