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위, 통합상황실 운영·후생시설 확충 논의

 정홍원 국무총리가 27일 세종시 세종공관에서 세종시지원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홍원 국무총리가 27일 세종시 세종공관에서 세종시지원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세종청사로 이전하는 중앙부처의 불편 해소를 위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통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행정도시 예정지(신도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내년 9월까지 15개 학교를 신설한다.

정부는 27일 세종청사 총리공관에서 제7차 세종특별자치시 지원위원회를 열어 2단계 중앙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행복도시 건설계획 보완방향을 논의했다. 정홍원 총리는 이 자리에서 2단계 정부부처 이전 과정에서 불편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다.

다음달 13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노동부, 국가보훈처 등 6개 부처와 소속 기관이 세종시로 이전한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 중앙부처 이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해소를 위해 '통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청사 내 후생복지시설도 확충키로 했다.

우회도로를 연내에 개통해 출퇴근길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개발계획 보완용역'을 통해 도로정체, 주차장 부족, 고밀도 주거환경 등 도시계획 전반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보완하기로 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차질 없는 세종시 건설과 국토균형발전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오늘 세종시지원위원회에서 논의되는 내용을 토대로 세종시가 미래를 열어가는 계획도시, 명실상부한 명품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민관의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경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