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이 8일부터 22일까지 `음성 스타일 사회적기업가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음성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금왕분소(구 금왕읍사무소) 교육장에서 총 5회에 걸쳐 하루 3시간씩 15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교육은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과 사회적기업 인증 희망 단체,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맥락을 같이 하는 마을기업 운영자와 마을기업 설립 희망자들을 교육에 참여시킴으로써 음성군의 사회적경제가 지속적으로 자생하고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음성군에는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1개, 예비사회적기업 2개, 마을기업 4개 등 많은 사회적 경제 주체들이 지역 주민에게 사회 서비스 제공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미래 사회적기업가들이 보다 확고한 사명감과 지속가능한 역량을 갖춘 지역형 리더로 성장하며 이를 통해 주민의 이익이 향상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가 창출되어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