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주역 교장

우리 학교는 이제 개교 5년차로 신생학교의 티를 다 벗지 못한 학교지만,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충남 최초로 2010년부터 선진형 교과교실제를 도입하여 교과 중심의 교육과정운영과 선진화된 교실 기자재를 확보하여 교과교실 환경구성과 수업방법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 선택의 폭을 확대하여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해 가고 있다. 또 교과별 우수한 능력을 갖춘 선생님들을 초빙하여 교사들과 1300여 명의 학생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오늘도 서로 의지하고 격려하면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그 결과 2011학년도에는 '대한민국 좋은 학교', '100대 교육과정 충남우수학교', '과학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되었고, 2012학년도에는 학교평가 '최우수학교', '100대 교육과정 충남우수학교' 및 '공부사랑 동아리' 우수학교로 선정·표창을 받았고, 사교육 절감형 창의경영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과정정상화와 사교육절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학생들의 꿈과 비전 실현을 위하여 '진로 활동실'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과 외 활동의 다양화를 위하여 64개의 정규동아리와 45개의 자생적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특기와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고 있고, 학생들의 감성교육과 체력 증진을 위하여 1인 1악기(기타 연주)와 1인 1스포츠(탁구)를 정하여 전교생이 참여하여 기량을 키우고 있다.

이제 우리 학교는 '비천웅지(飛天雄志·미래를 향해 큰 뜻을 펼쳐라)'의 교훈 아래, 늠름한 기상과 역량을 키우고 호연지기를 길러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으뜸 청수인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BEST 청수교육 ABC(Affection, Behavior, Creativity)운동을 통하여 꿈과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

나아가 금년을 '청수 도약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학력신장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여 내실을 다지는 학교, 속살을 찌우는 학교로 거듭나기 위하여 전교직원과 학생들이 힘을 모으고 있다. 우리 청수인 모두는 짧은 역사지만 신흥명문학교로의 발돋움과 다가올 벅찬 미래를 위해 가슴을 활짝 열고 부단 없이 정진할 것이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