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명소로 손꼽히는 안면도에는 식사 선택의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많은 횟집들이 있다. 이 중에서도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일명 `대박` 성공을 이뤄낸 독특한 안면도맛집인 털보선장횟집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털보선장횟집은 가게 외관부터 이름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독특하여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 이곳에 방문하면 횟집인지 큰 선박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배 모양의 외관이 존재하며, 그 안에는 머리와 수염이 덥수룩한 털보 선장이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총 3층으로 이루어진 털보선장횟집은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체계적으로 공간을 움직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층은 조개 및 대하 등 구이를 해먹을 수 있는 장소로 이용되며, 2층은 구이 외에 회나 탕, 찜 종류를 먹는 곳으로 이용된다. 3층은 배의 선박으로 이루어진 장소로 배 위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외경이 좋아 주로 사진을 찍는 장소로 이용이 돼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곳이 안면도 맛집, 안면도 횟집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독특함과 체계적인 시스템뿐만이 아니다. 싱싱한 자연산 횟감, 조개구이, 제철 꽃게, 자연산 대하 등 털보선장이 정성껏 준비한 제철 해산물들의 변함없는 맛이 인기의 비결인데, 사장이 직접 어선을 소유하고 있어 양과 질의 자연산 회를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털보선장횟집의 조동근 대표는 "횟감은 직접 잡은 자연산을 고집하고, 음식은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내기에 변함없는 맛을 제공할 수 있다"며 "변하지 않는 것이 최소한의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맛도 서비스도 초심을 잃고 변하는 순간 우리 횟집을 좋아했던 손님들의 소중한 마음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조언했다.

이어 "털보선장횟집에서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살이 타 횟집과 달리 유난히도 싱싱하고 찰진 회와 전복이며, 제철 활어 꽃게로 만드는 꽃게탕 또한 뱃사람들의 조리법 그대로 고수하여 맛과 영양이 뛰어나기로 유명해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면도횟집 털보선장횟집은 매년 대하축제가 크게 열리는 안면도 백사장항에 위치하고 있으며, 발렛 서비스도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도 용이하다. ☎041(672)1700

뉴미디어팀 dnews@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