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의회, 국회에 원안 통과 등 촉구 건의문

 청원군의회 의원들은 8일 통합청주시법률안의 조속한 국회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청원군의회 제공
청원군의회 의원들은 8일 통합청주시법률안의 조속한 국회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청원군의회 제공
[청원]청원군의회 의원들은 8일 청원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북도 청주시 설치 및 지원특례에 관한 법률안'의 원안통과와 연내처리를 촉구했다.

군의원들은 "통합 청주시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특례가 반영된 '충청북도 청주시 설치 및 지원특례에 관한 법률안'이 현재 국회에서 심의를 앞두고 있지만 대통령선거로 인해 여야의 첨예한 대립 속에 국회에서 원만한 처리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청원군의회와 16만 청원군민은 깊은 우려와 실망을 감출 수 없으며 통합 청주시 법률안이 원안대로 금년 안에 국회에서 반드시 관철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통합 청주시가 성사된 데는 정치권과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약속에 대한 주민들의 큰 기대 때문"이라며 "약속을 통합 후 어기는 것은 이를 믿고 따라온 청원·청주 주민의 믿음과 약속을 저버리는 행위로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우려했다.

군의원들은 △법률안 원안처리를 위해 여야 모든 정당과 대선후보자의 대선공약 채택 △청주통합시가 지방행정체제 개편 모범사례가 되도록 행정·재정적 지원 약속 등의 내용을 담은 건의문을 낭독했다.

김형규 기자 tjkhk@daejonilbo.com

김규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