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시설 등 24건 검토 국비 확보 주력

[청원]청원군이 올해 신규 사업 및 내년도 정부예산확보 대상사업 발굴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 편의를 위한 사업 확보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은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3 신규 사업 및 2014 정부예산확보 대상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청원·청주 관광안내지도 제작, 청원·청주 광역 BIS 구축, 독립유공자 보훈 명예수당 지원 등 새로 발굴된 237건의 신규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효율성, 예산투입의 적정성 등을 검토해 추진 여부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또한 청원종합사격장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가축분뇨에너지화시설, 이목마을하수도 설치 등 24건의 정부예산확보대상사업에 대해서도 검토 후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최종 확정된 사업을 위해 정부 예산과 도비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다른 지자체 우수 사례 벤치마킹, 기존 동력산업의 시너지효과 창출 등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이종윤 청원군수는"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과 청주시 연계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군 관계자는"추진 여부가 최종 확정되면 예산 확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철 기자 qc2580@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