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구 대하듯 서비스 최선"

타향살이를 하는 사람이나 늘 그만그만한 메뉴로 점심 끼니를 때우는 직장인들은 때때로 `집밥`과 같은 정갈하고 따뜻한 정이 넘치는 음식에 매료되기 마련이다.

국내산 생오리, 한우 등 토종 웰빙 식재료만을 이용해 만든 음식을 즐기며 `고향의 맛`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대전 동구 가오동 홈플러스 인근에 위치한 `예랑한식`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마음속에 그리던 구수한 시골의 맛을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보통 식당에선 자극적인 양념으로 맛을 내지만 이 집에선 조미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재료 그대로의 맛이 살아있다.

담백하고 맛깔스런 음식들은 연세 지긋하신 분들도,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도 단번에 매료될 정도다.

정식은 세 가지로 나뉜다. 점심특선인 `예 정식`은 오삼불고기, `랑 정식`은 오리불고기, `예랑 정식`은 한우불고기가 메인으로 나오며 청국장, 조기구이 등 10여가지 반찬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팽이버섯, 당면과 푸짐한 채소를 넣고 보글보글 끓인 `한우불고기`는 부드러운 한우와 버섯 특유의 향이 어우러져 그윽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다.

파인애플 등 과일·채소를 넣어 갈아 만든 소스에 재어 나오는 한우불고기는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으며 깔끔하고 정갈한 맛이 그만이다.

씹을 때 나오는 육즙은 불고기 양념에 더해져 입맛을 살려준다.

특제소스로 만든 `오삼불고기`는 쫄깃한 오징어와 부드러운 삼겹살, 그리고 각종 채소가 조화를 이룬 매콤달콤 별미다.

오리고기에 각종 채소를 듬뿍 넣은 `오리불고기`는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입안을 즐겁게 한다. 1등급 한우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

밑반찬을 곁들인 오리는 먹을 수록 색다른 맛에 빨려 들어가게 한다. 금방 입에 넣고도 그 맛을 다시 즐기고 싶어 벌써 다음 젓가락질을 준비하게 만든다.

시골에서 직접 담근 메주로 만든 청국장은 구수하고 개운한 맛이 고향의 정취를 불러 일으킨다. 단호박죽, 꼬막, 나물무침, 냉이국, 오이무침 등 가게에서 직접 만든 반찬들도 정갈한 손맛이 느껴진다. 마지막 누룽지까지 한 사발 들이키니 포만감이 밀려온다.

△예정식(오삼불고기) 7000원 △랑정식(오리불고기) 1만원 △예랑정식(한우불고기) 1만5000원 ☎042(284)4441.

글·사진=이지형 기자 ljh80@daejonilbo.com

△우리집 자랑

"식재료를 꼼꼼히 살피고 선택하는 게 가장 중요해요. 집에서 식구나 친지를 대접할때 처럼 청결함과 손맛을 더해 정성 어린 음식으로 손님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예랑한식` 조원희(42) 사장은 항상 좋은 식재료와 정성을 다한 음식,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로 손님들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신념을 지켜나가고 있다. 조 사장이 직접 이름붙인 가게 이름 `예랑`은 서방님을 예로써 모신다는 뜻으로, `착한 가게` 마인드를 엿보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에 깊은 애착을 갖고 슬로우 푸드 정신을 지켜가고 있다"는 조 사장은 "누구에게나 권할 만한 진정한 웰빙 음식으로 고객들의 건강도 지키고 입맛도 살리는 일석이조의 메뉴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지형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