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DB.
대한용접협회가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한 의료계에서 "이런 나라에서 살기 싫어 용접 배운다"는 발언이 나온 것을 비판하고 나섰다.

민영철 대한용접협회 회장은 16일 국민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의사들이 용접이라는 직업을 너무 쉽게 보는 것 같다"며 "용접도 전문 기술과 경험이 필요한 일이라 아무나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일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아과 선생님 중 한 분은 용접 배우고 있다. 이런 나라에서 더 이상 살기 싫다고.."라고 적어 논란을 빚었다.

민 회장은 "과거에는 배울 게 없는 사람들이 용접을 배우는 등 3D 업종 취급이 강했지만, 지금은 고부가가치 수익을 창출하는 직종"이라며 "의사들이 본업을 하지 않고 용접을 하겠다고 하는데, 몇 년 동안 의학만 배우던 사람들이 용접을 얼마나 알겠나"고 지적했다.

이어 "어디 지나가다 (용접공을) 볼 때는 단순하게 보였을지 모르겠지만, 다들 노하우와 실력이 쌓인 사람들이 일을 하는 것"이라며 "비하 발언이라고까지 생각하지는 않지만 부적절한 발언이다. 이런 일이 계속된다면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공문을 띄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임현택 회장은 해당 인터뷰 내옹이 공개되자 페이스북을 통해 "의사가 의사 못하겠다고 변호사 하겠다면서 로스쿨 준비한다면 변호사 비하일까? 아닐까?"라고 적었다.

임 회장은 "대부분 기자님들은 언론본분에 충실한데 극히 일부는 저 사람이 일간지 기자인지 선데이서울 기자인지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