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단일화, 경선 수습으로 '단일대오'갖춰

송노섭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어기구 예비후보와 연석회의를 갖고 윤석열정권 심판을 위해 힘을 합칠 것을 다짐했다. 사진=어기구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당진]더불어민주당 어기구 당진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민주당 경선을 치렀던 송노섭 예비후보와 힘을 합쳤다.

어기구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송노섭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어기구 예비후보와 연석회의를 갖고 윤석열정권 심판을 위해 힘을 합칠 것을 다짐했다.

경선 이후 선거캠프 합류가 늦어져 '원팀'이 불발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13일 송노섭 예비후보가 어 예비후보 캠프의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함으로서 어기구 예비후보는 진보진영의 단일 후보는 물론 당내 경선승복도 이뤄내며 단일대오로 총선에 임하게 됐다.

송노섭 후보는 "민심이 바라는 검찰개혁, 언론개혁에 앞장서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었지만 이를 어기구 후보가 이어받게 된 만큼 반드시 완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어기구 후보는 "송 후보께서 큰 힘을 실어주신 만큼 강력한 민주당 원팀으로 4월 10일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무도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어기구 예비후보 캠프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는 송노섭 예비후보 외에도 민선 6,7기 당진시장을 역임한 김홍장 전 당진시장도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져 당내외 화력이 집중될 토대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