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오전 대전 중구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대전 국회의원·중구청장 후보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조은솔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4·10 총선에서 정권심판과 국민승리가 가능할지는 대한민국의 중심 대전에 달려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대전 중구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대전 국회의원·중구청장 후보자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이 대전시민 승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무도하고 무능하고 무지하고 무대책에 무책임한 데다 국민의 삶과 국가의 미래에 대해 무관심한 그야말로 N무 정권인 윤석열 정권은 대전시민의 삶도 나락으로 내밀고 있다"며 "이번 총선은 이 나라의 주인인 국민과 대한민국을 망가뜨린 윤석열 정권과의 대결"이라고 했다.

과거 SNS 글로 '일제 옹호' 논란이 인 조수연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비난을 가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은 R&D 예산 삭감 등 폭거를 저지르고도 반성하긴커녕 '조선 지배보다 일제강점기가 더 좋았을 수도 모른다' 등 취지의 망언을 한 인사들을 대전에 공천했다"며 "천인공노할 공천, 국민을 배반하는 정권 아닌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7명의 대전 국회의원 후보, 대전 중구청장 후보 면면을 보건대 승리의 확신이 살아온다"며 "주권자인 국민을 늘 두려워하고 국민을 존중하고 낮은 자세로 절박하게 반드시 선거를 이겨 달라"고 강조했다.

연석회의에는 이해찬·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백승아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장철민 대전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을 포함한 대전 국회의원 후보 7명,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 재선거 후보 등이 자리했다.

연석회의를 끝낸 이 대표는 대전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와 성심당 본점 등을 찾아 대전 민생 현장을 둘러본다.
 

14일 오전 대전 중구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대전 국회의원·중구청장 후보자 연석회의에 참서한 이재명(왼쪽 두 번째) 대표와 이해찬·김부겸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 박정현 최고위원. 조은솔 기자

정민지 기자 zmz1215@daejonilbo.com
 조은솔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