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15일까지

서산시립도서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물. 서산시 제공

[서산]충남 서산시는 5일부터 15일까지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유아 대상 1개, 초등학생 대상 5개, 성인 대상 5개 등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4~12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아에게 독서와 함께 생활 속 과학원리 실험 기회를 체험하는 '책이랑 과학창의교실', 그림책을 읽고 삶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탐구해 초등학생의 논술력을 향상하는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독서논술', 성인 대상 '동화구연지도사 2,3급 자격증 취득 통합과정' 등이다.

시는 직장인 등 주간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야근 프로그램을 함께 편성해 더 많은 시민에게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따른 교재비나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서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유청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삶에 새로운 활력소를 찾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참신하고 유익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