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계룡시는 휴대전화 통화연결음을 이용한 '2016계룡軍문화축제' 홍보를 실시 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통(通)하는 군(軍)문화, 즐기자 계룡!'이라는 주제와 'Enjoy in Gyeryong! (계룡에서 즐기자)'을 슬로건으로 계룡시 일원에서 '2016계룡군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시는 화려한 개막식과 군의 각종 무기 및 장비 전시는 물론 軍문화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 전 국민이 軍문화를 체험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으로 '2016계룡군문화축제' 홍보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직원 휴대폰 통화 연결음에 축제 홍보 멘트를 들려주는 비즈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즈링(Bizring) 서비스는 공무원 등 직원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었을 경우 통화 대기 시간에 2016계룡군문화축제의 프로그램 종류, 장소, 기간 등의 안내멘트가 흘러나오는 서비스로 통화 연결시까지 기다리는 지루함을 덜어주고 수신 대기시간을 활용한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다양한 계층에 전달 모바일 홍보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시는 특히 올해 계룡군문화축제를 통해 국방수도 계룡시를 전세계에 널리 알려 오는 2020년 열리는 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 개최의 밑거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