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의료법인 최초 자회사형 사업장 설립 협약

선병원재단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섰다.

선병원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달 29일 대전선병원 회의실에서 박노경 대전선병원장과 박관식 공단 고용촉진이사를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진행했다.

선병원재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고용에 적합한 사업계획을 확정한 후 올해 하반기 중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운영할 경우 첫해 10여 명을 시작으로 최대 40여 명까지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 대전·충남에서 의료법인이 참여한 것은 선병원재단이 처음이다.

선병원재단은 환자를 돌봐야 하는 병원 업무의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05년부터 적합 업종을 발굴해 채용을 늘린 결과 지난 10년간 장애인 채용인원이 440% 증가했다.

박노경 원장은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