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특산 호박고구마 하루 평균 30박스 판매

[태안] 태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호박고구마가 숙성 과정을 거쳐 겨울 호박고구마로 재탄생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17일 군에 따르면 안면읍 승언리 한 호박고구마농장에서는 2만 6000㎡ 면적에 고구마를 심어 가을에 수확한 뒤 40m 길이의 대형 황토 토굴 속에서 숙성시키는 자연 숙성 방식을 도입, 10㎏들이 한 박스 당 3만 3000원에 거래되는 호박고구마를 최근 하루 20-30박스씩 판매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안 호박고구마는 양질의 토양과 서늘한 기후 속에서 대부분이 무농약으로 재배돼 맛이 뛰어나고 몸에도 좋아 웰빙 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토굴이 고구마 수분과 온도를 자동 조절, 단맛이 더욱 강하고 인공 저온저장고와 달리 전기를 쓰지 않아 관리비도 절약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농장 관계자는 "태안 황토고구마는 겨울에 맛이 좋아져 더욱 인기가 많으며 뛰어난 식감과 단맛이 일품"이라며 "가을 고구마와는 또 다른 겨울 호박고구마를 많은 분이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호박고구마는 일반 고구마에 비해 단맛이 더욱 강하고 식감이 부드러워 어르신들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며 "앞으로 태안의 대표 농산물인 호박고구마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