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개최

61개 공약 전면 점검…탁월 53건·우수 8건

2025-11-26     김인규 기자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 회의 모습.사진=예산군 제공

[예산]예산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가 2025년 상반기 공약 이행 실적을 종합 점검하고 최종 평가 결과를 확정했다.

위원회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분야별 분과회의를 열고 공약 담당 부서장의 추진 현황을 보고받은 후 정성·정량 기준에 따라 공약 실적을 면밀히 검증했다.

이어 24일에는 현장 확인이 필요한 공약을 중심으로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추진 상황과 문제점, 주민 체감도 등을 살폈다.

현장 점검은 △예산앤유행복센터 건립 △내포 농생명 융복합 클러스터 부지 △예당호반 문화마당 조성사업 △예당호 무빙보트 등 4곳이며, 위원들은 각 사업의 진행 단계와 공약 반영 정도, 주민 이용 편의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하며 실질적 이행 여부를 꼼꼼하게 점검했다.

공약사업 자체평가 결과 총 61개 공약 중 탁월 53건, 우수 8건으로 나타났으며 양호·보통·미흡 등급을 받은 공약이 없어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이행 성과가 확인됐다.

손기승 위원장은 "임기 후반에 접어든 만큼 공약 이행의 신뢰는 곧 군정 신뢰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통해 공약이 충실히 실행되는지 끝까지 지속적으로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남은 공약 사업도 임기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체계적인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