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2차 공공기관 이전' 집권여당 결단 촉구

"2차 공공기관 이전 논의하고 발표한 집권여당의 의견 존중하고 실천해야"

2020-11-25     김성준
양승조 충남지사가 25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2차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집권 여당의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김성준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최근 "임기 내 공공기관 2차 이전이 어려울 것 같다"는 정세균 국무총리의 발언과 관련, 집권 여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양 지사는 25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기자회견에서 "집권여당이 2차 공공기관 이전을 논의하고 발표하지 않았나"며 "예전에 (이해찬) 당대표가 말했던 것이 당의 공식 의견이기 때문에 그 의견을 존중하고 반드시 실천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공공기관 이전 문제는 정치적인 결단이다. 이전 공공기관의 대상, 배치 문제 등 굉장히 복잡하고 다난한 과정이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사안이 아니다"며 "그런 면에서 (정세균 총리의 발언이) 어느 정도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는 뜻으로 해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럼에도 혁신도시 지정이 됐고 가능하면 2차 공공기관 이전이 실행화됐으면 좋겠다는 것이 충남도의 입장이고 그 뜻을 분명히 전달했다"면서도 "지금까지 행정부 내에서 공공기관 이전에 대해 공식적으로 논의를 시작했다거나 확실히 하겠다고 발표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김성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