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선거 위한 대전일보 6대 기획 이렇게 보도 하겠습니다

대전일보사는 오는 4월 11일 실시되는 제19대 총선과 관련, 공정하고 정확한 보도로 깨끗한 선거문화를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유권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선택을 위해 후보자 간 정책대결을 유도하고 공약과 비전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금권 타락선거를 방지하기 위해 감시와 비판 기능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여론조사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이번 총선의 스윙보터로 떠오른 충청지역의 민심과 여론을 가감 없이 전달하겠습니다. 변화의 시대, 국가와 지역발전을 이끌 선량을 뽑는 이번 총선이 깨끗하고 공명정대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독자와 유권자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1. 유권자 중심의 선거보도

각 후보의 정책과 자질을 면밀하게 검증해 보도함으로써 유권자의 올바른 선택을 돕겠습니다. 유권자들이 제시하는 의제를 발굴해 이슈화함으로써 유권자가 선거의 객체가 아닌 주체가 되고 정치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습니다.

2. 한신협·채널A 공동 여론조사 및 판세 분석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해 충청권 선거구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를 심층 보도하겠습니다. 여론조사를 단순 보도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별, 세대별, 계층별 지지도 등 과학적인 분석을 통한 보도로 유권자들이 여론의 흐름을 정확히 인지하고 투표에 임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습니다. 또한 한국지방신문협회 및 채널A와 공동으로 전국적인 여론조사를 실시해 전국의 여론 향배를 전달하겠습니다.

3. 관심 지역구 심층 취재 보도

총선의 향배를 결정하게 될 격전지를 선정해 인물과 정책, 이슈 등을 심층 취재 보도해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을 높이겠습니다.

4. 총선관련 지역정책포럼 개최

충청권에 소재한 대학교 중견교수와 시민사회단체 대표, 대전일보 등으로 구성된 지역정책포럼이 포럼을 개최합니다. 총선을 앞두고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자유선진당 등 3개 정당 대전시당 위원장을 초청해 선거 쟁점과 전망을 조명함으로써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유도하겠습니다.

5. 정책 중심 매니페스토 선거 유도

각 후보자의 공약을 비교하고 실천 가능성,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상세하게 전달하겠습니다. 대전일보는 대전·충남선관위, 매니페스토운동본부,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등과 함께 매니페스토운동을 적극 전개, 이번 총선이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불법 타락선거 감시반 운영

깨끗한 선거는 선진국가의 판단 기준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불법 부정선거를 방지하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보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042(251)3400-1 (www.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