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율하천 카페거리 꽃 전시·영화상영 이색

김해시 장유면 율하천 주변에 커피전문점 등이 잇따라 생기면서 카페 거리로 변모하고 있다.

율하천 주변에 가장 먼저 선보인 카페는 영화배우 강동원씨의 누나가 운영하는 'G카페'. 3-4년 전에 덕정공원 옆에 문을 연 이 카페는 '강동원'이란 이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으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율하신도시 지역에서는 지난해 9월 3-4개의 카페가 오픈된 이후 '장사가 잘 된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현재는 12개 정도가 영업하고 있다.

하천 주변 빈 공터에 카페 건립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율하천 주변은 카페 천국이 될 전망이다.

카페의 증가는 율하천이 있어 전망이 좋은 데다 1-2년 내 율하지역 분양 아파트의 대규모 입주, 장유유통단지에 들어설 대규모 물놀이시설 등으로 고객이 크게 늘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카페들 중에는 커피 마니아들을 위해 커피 콩을 직접 볶아서(로스터링) 내려마실 수 있도록 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엔제리너스, 더웨이닝 등 프랜차이즈도 눈에 띈다.

또 각종 꽃을 전시하거나 영화를 상영하는 등 다소 이색적인 카페도 있다.

이들 카페에는 낮시간 주부들과 직장인들이, 밤시간엔 젊은 연인들이 주로 찾고 있으며, 장유 지역 외에도 김해 시내와 창원, 부산 등지에서도 소문을 듣고 찾아오고 있다.

현재 카페 업주들은 분당 카페거리처럼 발전할 것이란 기대도 있지만 난립으로 인해 문을 닫는 업체도 생겨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때문에 커피축제 등 색다른 이벤트를 개최해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방안모색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

경남신문=이명용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강식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