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길동 2084
홍길동 2084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루퍼트 와이어트/액션, 모험, SF)

과학자 ‘윌 로드만(제임스 프랭코 분)’은 알츠하이머 병에 걸린 아버지(존 리스고 분)를 치료하고자 인간의 손상된 뇌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큐어’를 개발한다. 이 약의 임상실험으로 유인원들이 이용되고, 한 유인원에게서 어린 ‘시저(앤디 서키스 분)’가 태어나 ‘윌’은 자신 집에서 ‘시저’를 키우게 된다. 가족같이 살고 있던 윌과 시저, 시간이 지날수록 ‘시저’의 지능은 인간을 능가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시저’는 이웃집 남자와 시비가 붙은 ‘윌’의 아버지를 본능적으로 보호하려는 과정에서 인간을 공격하게 되고, 결국 유인원들을 보호하는 시설로 보내지게 된다. 그곳에서 인간이 유인원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게 된 ‘시저’는 인간들과의 대전쟁을 결심하는데….106분, 12세 관람가.

△세 얼간이(라지쿠마르 히라니/코미디, 드라마)

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대단한 녀석 란초. 아버지가 정해준 꿈, ‘공학자’가 되기 위해 정작 본인이 좋아하는 일은 포기하고 공부만하는 파파보이 파르한. 찢어지게 가난한 집, 병든 아버지와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 무조건 대기업에 취직해야만 하는 라주. 친구의 이름으로 뭉친 ‘세 얼간이’. 삐딱한 천재들의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한 세상 뒤집기 한판이 시작된다. 입시중심, 성적제일주의를 비꼬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141분, 12세 관람가.

△홍길동 2084(이정인/애니메이션, 모험)

2084년, 최첨단의 도시 율도시티. 어린 시절 형 일동의 미움을 받고 쫓겨나 버려진 비행선에서 꼬마 철이와 함께 살고 있는 홍길동. 어느 날, 숲 속에서 공격을 받고 위험에 빠진 미모의 여전사 하령을 구해주게 되고, 율도시티의 사람들에게 홍일동의 무자비한 악행이 행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홍일동과 몬스터 군단으로 인해 위험에 빠진 율도시티를 구하기 위해 길동은 단짝 철이, 산적단 3인방과 함께 몰래 도시로 돌아간다. 과연, 길동은 무시무시한 몬스터 군단과 홍일동을 물리치고, 율도시티를 구할 수 있을까? 85분, 전체 관람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세 얼간이
세 얼간이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