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머프
스머프
△블라인드(안상훈/스릴러)

연속적인 여대생 실종사건과 뺑소니 사고. 두 사건의 피해자가 동일 인물로 밝혀지고 경찰은 목격자를 찾아 나서지만 수사는 점점 난항을 겪는다. 시각장애인 ‘수아(김하늘)’ 사건의 첫 목격자로 등장한 사람은 다름아닌 시각장애인 ‘수아’. 촉망 받는 경찰대생이었던 그녀는 당시 사건의 정황들을 세밀히 묘사하며 수사의 방향을 잡아준다.

수아를 중심으로 수사가 진행되던 중, 사건의 또다른 목격자가 등장한다. 바로 수아와 달리 사건의 현장을 두 눈으로 목격한 기섭(유승호). 수아와는 상반된 진술을 펼쳐 수사는 점점 다른 국면에 처하게 되는데…. 111분, 청소년 관람불가.

△사라의 열쇠(질스 파겟-브레너/드라마)

1942년 7월, 어느 날.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들이 유대인들을 하나 둘씩 체포하기 시작한다. 10살 소녀 사라는 경찰들의 눈을 피해 동생 미셸을 벽장에 숨기고 열쇠를 감춘다. 사라는 동생에게 금방 돌아와서 꺼내주겠다는 약속을 남긴 채, 부모님과 함께 수용소로 강제 이송된다. 수용소에 갇혀 있는 내내 오직 벽장 속에 갇혀있는 동생을 구해야겠다는 일념뿐인 사라. 벽장 열쇠를 목숨처럼 지키던 사라는 수용소에서 탈출을 시도한다. 2009년 프랑스의 어느 신문사. 프랑스인과 결혼한 미국인 기자 줄리아는 1942년 프랑스 유대인 집단 체포사건에 대해 취재를 하고 자신과 묘하게 이어져 있는 사라의 흔적을 찾게 되는데…. 111분, 12세 관람가.

△스머프(라자 고스넬/애니메이션, 가족, 판타지)

주책이, 똘똘이, 투덜이, 배짱이, 파파스머프와 스머페트….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사랑받아온 개구쟁이 스머프가 3D 영화로 다시 태어난다.

‘파란 달’이 뜰 때만 열리는 마법의 문을 통해 가가멜을 따돌린 스머프들은 지금껏 한번도 보지 못했던 인간세상, 그것도 가장 화려하고 정신없는 뉴욕 도심 한복판에 떨어진다. 뉴욕에서 만난 패트릭, 그레이스 부부와 만나 친구가 된 파파 스머프와 스머프들이 스머프 마을로 돌아가기 위해 다시 ‘파란 달’을 띄우려 고군분투하는 사이, 뉴욕까지 쫓아온 가가멜과 아즈라엘이 추격해오기 시작하는데…. 101분, 전체관람가.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라의 열쇠
사라의 열쇠
블라인드
블라인드

원세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