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가 우공비 초등 시리즈 2학기를 출간했다. 우공비 초등 시리즈는 과목별로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도입한 초등 3-6학년 대상의 신개념 초등 학습서다. 문장을 그대로 외우기보다 개념을 담은 그림을 보는 이미지 연상학습으로 개념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우공비 초등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총 4과목으로, 과목별로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했다. 자세한 풀이와 다양한 보충자료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것은 물론, 시험에 나올 만한 문제를 난이도별, 유형별로 구성했다. 과목별 문제 해결력을 향상하기 위해 국어는 지문, 수학은 문제, 사회는 자료, 과학은 탐구(실험)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가 2012년 신입생을 선발 일정을 발표했다.

한림연예예술고는 2012년 신입생 지원서를 오는 10월 26일- 11월 10일까지 접수에 들어가며 12월 1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실기전형은 과별 특성을 살려 별도로 진행된다. 연예과는 즉흥연기, 독백연기, 특기 등으로 구성되고, 뮤지컬과는 자유곡 1곡과 무용이나 악기연주 등의 특기, 실용무용과는 한국무용과 현대무용, 힙합 가운데 전공무용을 택해 선보인 후 연기, 노래, 악기연주 등에서 선택해 특기를 보여주면 된다. 실용음악과는 보컬, 드럼, 피아노, 기타, 베이스, 색소폰, 트럼펫 등의 악기 부분과 작곡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각 자유곡 연주와 악보 초견 연주 등을 해야 한다. 문의 한림연예고 홈페이지 www.hlyes.hs.kr ☎02(406)7321

JC정철은 15일부터 ‘JC정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UCC(동영상·플래시)와 인쇄광고, 마케팅 기획서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2년제 이상 대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정철닷컴 홈페이지(www.jungchul.com)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contest@jungchul.com)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출품하면 된다. 대상 1팀(1인)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과 함께 JC정철 본사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입사 특전 기회를 제공하며, 2등 1팀(1인)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장, 3등 2팀(2인)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JC정철 수강권과 도서를 증정한다.

이투스는 여름방학 대특강을 오픈했다.

이번 대특강은 고교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수능시험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쉽게 출제될 것으로 예상되는 2012학년도 수능시험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수능 강좌, 매니아 프리패스, 학습 가이드, 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 위한 것. 수능강좌는 개념 완성, 문제풀이, 약점체크 및 심화 강좌 등 총 412개의 신규 강좌를 서비스한다. 특히 문제풀이 강좌는 지난 6월 실시된 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하여 유형별 접근 방법을 통해 실전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