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고당’(古堂 )다한우마을

음성 외식·접대업소의 명품화 선언.

음성읍 신천리 반기문로 인근에 있는 ‘고당’(古堂)다한우마을은 음성지역에서 단연 최고를 자부하는 한우 정육식당이다.

화려하기 보다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룸들은 중 ·서민층을 모시는 자리 품격의 최고급 메뉴로 고당은 음성군내에서 접객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고당에서는 국내산 소고기, 그중에서도 1+~1++등급만 취급하여 최고급 소고기를 만날 수 있다. 최고급육만을 엄선한 고당 추천 메뉴는 한번 맛본 이들의 발길을 잡아 끌고 있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육사시미와 육회의 맛은 그 신선함을 기초로 하는 재료자체의 맛으로 담백한 소고기의 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나오는 알싸한 특제소스는 고기를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마술을 부린다.

꽃갈비 및 꽃등심, 특수부위 구이는 1+등급이상의 한우를 고집하고 있어 배어 나오는 육즙과 담백한 고기의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특히 두께감이 있어도 고급육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고 있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고당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은 소비자에게 시중가의 30% 선에서 정육을 구매할 수 있는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어 구이용을 제외한 다른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고당은 고객과의 신뢰형성을 통하여 더욱 고객이 늘어가고 있어 4인, 8인, 12인, 20석 등 100여석의 룸이 완비되어 있어 단체고객들은 1-2일전에 예약을 하면 된다.

특히, 외국인 손님을 위한 8인용 식탁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채소류와 양념은 주인이 친환경으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쓰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명품한우(180g)3만5000원 △한우모듬(180g)2만 원, 한우육회(200g)1만8000원 △육사시미(200g)2만 원. 점심 특선 메뉴로 한우사골곰탕 6000원, 한우 뚝배기불고기 7000원. ☎043(872)4700. 음성=오인근 기자 inkun0815@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