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로고

알짜정보-기말고사 대비 무료특강 서비스

2010-11-30기사 편집 2010-11-29 06:00:00

대전일보 > 에듀캣 > 에듀캣칼럼

  • 페이스북
  • 구글 플러스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밴드
  • 폴라로
  • 핀터레스트

고등학생들에게 효과적인 ‘공부의 기술’을 알려주기 위해 스타강사들이 발벗고 나섰다.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가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역별 학습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무료 기획특강 ‘How to study’를 오픈했다.

‘How to Study’는 메가스터디의 스타강사 70여 명이 참여해 제작한 학습법 특강으로, 총 110여 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언어·수리·외국어·사회탐구·과학탐구 등 총 5개 영역 강좌를 학년별로 제공, 본인의 학년과 필요 영역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고1·2 대상 강좌는 내신과 수능 기본기 다지기 영역별 학습 원리 등을 다루며, 고3 대상 강좌는 수능 대비 학습 전략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에서 자신이 원하는 ‘How to study’ 전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www.sinsago.co.kr)가 중등용 실전 학습서인 ‘아톰 과학’과 ‘스톰 사회’를 출시했다. ‘톰&톰’ 시리즈인 ‘아톰 과학’과 ‘스톰 사회’는 교사들은 가르치기 쉽고, 학생들은 배우기 쉬운 콘셉트의 실전 원리 학습서다.

‘아톰 과학’은 정확한 개념 이해와 문제 풀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념-탐구-기본-유형 학습 순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념학습과 탐구학습을 일대일로 배치하여 탐구를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 시스템은 기본문제-대표유형문제-실력문제 등 3단계로 나뉘어 문제 해결력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했다.



한자를 만든 원리로 정리한 한자 교과서 ‘정리정돈 한자(김흥전 저)’시리즈 개정판이 나왔다. 교육한자 2355자(3급 1817자, 4급 1000자)를 철저히 조사하고 분석해 한자를 만든 원리로 분류 정리했다. 또 부수 214자를 의미별로 분류 정돈해 부수자가 어떤 글자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 중 중요 부수자 60자는 별도로 표시했다.

특히 이 책은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육서에 근거하여 상형자, 지사자, 회의자, 형성자 순으로 설명한 것이 특징. 편집도 부호, 글씨체, 색깔로 구분했다. ‘가나다’순이 아닌 ‘기억의 원리’로 질서 있게 정리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뜻풀이는 단순 암기 위주가 아닌 본래의 뜻을 최대한 살렸다. 가격 2만원대.



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 www.cmath.co.kr)가 12월 9-10일 대전에서 ‘ 2010 겨울 전국 학부모 설명회’를 연다. 9일은 대전 노은센터, 10일은 태평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는 시매쓰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을 포함한 연구진들이 연사로 나와 개정 수학교과, 서술형 평가, 입학사정관제 대비를 위한 수학적 사고력과 내신의 중요성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 평가제도 변화의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통합 사고력 수학 학습 방법도 강연할 예정이다. 영재교육원 입시 및 영재성검사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학습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설명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문의 노은센터 ☎042(825)5641, 태평센터 ☎042(538)1006



교육전문기업 두산동아㈜(http://www.doosandonga.com)가 확대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중등 수학 교재를 출시했다.

중상위권 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문제 중심의 학습 교재 ‘수학 제패’를 출간했다.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출시된 이번 교재는 교과 진도에 맞춘 본책과 서술형 평가 대비를 위한 특별부록 총 2권으로 구성돼 내신 대비는 물론 서술형 평가 문제에 맞춰 효과적으로 점수를 올리는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수학 제패는 여러 개의 소단원으로 나뉘어져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필수 개념 정리 및 테스트, 발전 유형 연습, 응용 유형 연습, 유형별 서술형 정복 등으로 구성돼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별도로 마련된 서술형 문제 코너 등을 통해 학생들이 대표 유형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 실전 연습도 할 수 있다.



완두콩수학(http://www.congstudy.com)이 다가오는 기말고사를 꼼꼼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무료 특강 서비스를 실시한다.

완두콩수학은 올해 마지막 시험인 기말고사를 대비해 국어·영어·수학 등 전과목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말고사 무료 특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강은 단원별 핵심 요점과 문제들로 시험 범위를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다.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실전예상문제가 함께 제공된다. 12월 24일까지 완두콩수학에 가입한 모든 회원들에 한해 수강 가능하며, 강좌 교재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3-4학년은 국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과목 위주의 강좌가 제공된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교과서 학습 목표와 연관된 핵심 문제를 선별하여 시험 범위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5-6학년은 주요 과목을 비롯해 도덕·음악·미술 등 예체능 강좌를 추가로 수강할 수 있다.



중등온라인교육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서지은, 허은경, 남혜선 등 중등부 스타강사 5명을 영입했다.

서지은 강사는 지니어스(전 크레듀엠)에서 가장 매출을 많이 올린 1타 강사다. 허은경 강사는 메가스터디학원 중등부 수학과 대표강사 출신이다. 그는 비상교육의 인기교재 ‘내공의 힘’을 활용해 겨울방학 단기 특강을 진행한다. 남혜선 강사는 지니어스(구 크레듀엠)에서 가장 매출을 많이 올린 영어 1타 강사. 남 강사는 수박씨닷컴에서 ‘마더텅 문법성문제 500제’와 ‘내신 교과서 대비강좌 1,2,3학년’ 과정 등을 맡는다. 전민주 강사는 아발론과 정상어학원 등에서 초중등 인기 영어강사로 유명했으며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시리즈’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쎄듀 어학원 대치캠퍼스 인기강사로 활약한 바 있는 김민아 강사는 내신 교과서 중 1-3학년 대비강좌를 맡아 진행한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