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산학협력센터 개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와 KAIST 관계자들. 사진=KAIST 제공
16일 산학협력센터 개소식이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와 KAIST 관계자들. 사진=KAIST 제공
LG디스플레이가 KAIST와 공동으로 미래 디스플레이 원천기술 개발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16일 KAIST 전자정보공학동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새로운 과제 발굴의 기능을 맡는 ‘LG디스플레이 산학협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산학협력센터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신소재공학과 등 관련 학과 교수진과 LG디스플레이가 수행할 산학 연구과제의 진행을 맡는다. 수행 연구과제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LED(발광다이오드), 3D 및 투명 디스플레이, 스마트TV 등이다.

KAIST 강민호 부총장은 이날 행사에서 “디스플레이 분야는 앞으로 중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만큼 산학협력센터가 세계적 기술을 이끌어 가는 융합연구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연구센터장 황용기 전무도 “디스플레이 연구 분야에서 학계를 대표하는 KAIST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산학협력센터가 기술 개발의 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석 기자 blade31@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