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수능성적우수자 최대 3억원 지급

숙명여대(총장 한영실)는 12일 입학성적우수학생에게 재학 중 최대 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내용의 파격적인 장학제도를 발표했다.

숙명여대는 이날 수능성적우수자 장학금을 강화하고 특성화 및 신설전공 육성 장학금을 신설하는 내용을 담은 ‘2011학년도 입학성적 기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정했다.

내년도 입학성적 기준 신입생 장학제도에 따르면 수능 백분위 평균 99점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순헌장학금’의 경우 입학금과 4년 등록금 전액과 기숙사비(학업지원비), 해외대학 복수학위 경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본교 대학원 진학시 입학금 및 전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거나 외국 명문대학원 박사학위 과정 진학시 왕복항공료 및 등록금을 지원, 학생 1인에게 최대 3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숙명여대는 순헌장학금 외에 2011학년도에 입학성적 우수자에 대한 특선 장학금을 강화하고, 다양한 특성화 장학금을 신설했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블루리본 장학금’으로, 수능성적 백분위 평균 97점 이상인 학생 30명에게 각각 최대 1억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이 밖에 자연계열 성적우수 장학금, 역량개발 장학금이 신설되고 청송․백로 장학금이 강화됐으며, 의약과학과, 사회심리학과, 테슬(TESL) 전공 등 신설 전공과 특성화 전공에 대한 장학금이 신설됐다.

이들 장학금은 입학금과 정규학기 등록금 지원 외에 해외 자매대학 연수비용 또는 한 학기 최대 2,500만원의 복수학위 경비 지원 등 글로벌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숙명여대 이기범 입학처장은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보다 경쟁력 있고 실효성 있는 장학제도의 필요성에 따라 내년도 신입생 장학금을 강화했다”며 “숙명 블루리본 프로젝트에 따라 내년도 신입생 가운데 20%는 최소 한 학기 이상 해외수학이나 해외봉사를 체험하게 하고, 머지 않아 그 비율을 50%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밝혔다.

이 처장은 이어 “대폭 확대된 국제교류장학금의 수혜자가 늘어나면 숙명여대 재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큰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서울=한경수 기자 hkslka@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경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