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진천군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웹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된다.

18일 군에 따르면 새로 오픈될 홈페이지는 장애인의 웹 접근성이 향상된 것이 특징으로 화면을 볼 수 없는 시각장애인에게 콘텐츠 내용을 텍스트로 제공, 화면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을 통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청각장애인에게는 자막으로 소리 정보를 제공하며, 마우스 사용이 어려운 지체장애인에게는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이외도 군에서 운영 중인 17개 개별홈페이지 통합인증, 마이페이지, 문자메시지와 이메일 알림서비스 제공으로 이용자 편의서비스가 크게 강화될 예정이다.

개편되는 홈페이지에서는 생거진천소식지 이-북(e-book)서비스, 생거진천 뉴스파노라마와 각종 군정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군은 이번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위해 올해 3월부터 ‘홈페이지 통합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을 추진해 오는 9월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약 한 달간 내부적으로 시험운영을 가진 후 11월 4일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수, 실과단소장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홈페이지 통합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오인근 기자 inkun0815@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