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하고 물 좋은 최상급 활어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

대전 서구 만년동 VIP웨딩홀 뒤편에 위치한 `완도참치일식`만의 매력 포인트다. 완도참치일식에서는 매일 완도에서 직접 올라오는 싱싱한 활어를 사용한다. 이집에서 내놓고 있는 생선은 도미, 농어, 우럭 , 광어 등. 모듬회를 시키면 이 모든 생선을 맛볼 수 있다.

도미 머리, 참숯과 함께 올려진 회는 싱싱함이 밀려오는 듯 우선 눈이 즐겁다. 큼직큼직 두툼하게 썬 회는 씹히는 맛도 일품. 첫 느낌은 가볍고 신선하게 다가오는데, 고소하면서도 진한 맛을 선사한다. 갓 잡은 신선한 회는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하며 생선 본래 향이 물씬 풍겨난다. 입안 가득 생선마다의 고유한 맛과 씹히는 느낌을 즐기는 재미도 신선한 횟감이 아니면 엄두도 못낼 일. 일식집의 맛과 서비스 활어횟집의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는 양승렬 사장의 말이 괜한 너스레는 아닌 듯 하다.

혀끝을 스치는 부드러운 감촉, 입안을 감도는 은은한 향기, 그리고 머릿속을 맴도는 짜릿한 여운… `완도참치일식`의 참치회도 또 다른 매력 포인트. 손님들이 참치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하기위해 정확한 제부위의 살만을 언 듯 만 듯 가장 먹기 좋은 온도에서 바로바로 회를 떠 내오기 때문에 입안에서 느껴지는 고기맛과 향은 가히 환상적이다. 고소하며 진한향이 물씬 뿜어져 나오는 배받이살, 담백하고 깔끔한 등살, 쫄기한 듯 부드럽게 씹히는 머릿살,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뱃살 등 종류별로 부위별로 다양하게 느껴지는 고유의 맛과 두툼하고 신선한 횟감을 씹는 맛, 그리고 씹는 순간 입안 가득 고이는 달착지근하고 고소한 육즙이 자신도 모르게 참치를 먹는 즐거움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이뿐아니라 문어, 대하, 해삼, 개불, 멍게, 소라, 키조개 등 갖은 생물도 매일 들여오는 만큼 싱싱함 그자체다. 모두 생물만 상위에 오른다. 여기에 도미머리찜, 대하구이, 튀김, 초밥 등 상이 모자랄 정도로 계속 올라오는 푸짐한 음식도 빼놓을 수 없는 큰 매력이다.

‘이렇게 해서 남는 게 있을까’ 싶을 정도로 그동안 일반 횟집에서 봐왔던 상차림과는 수준이 다르다. 하나 더, 신선한 복어가 듬뿍 들어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복해장국도 전날 숙취는 물론 한끼 식사로도 거뜬하다. 아늑하고 품격있게 꾸며진 방까지 가족, 친구, 연인과 부담없는 색다름을 느낄수 있는 장소로 그만이다. ▲사시미 정식(1人) 3만원 ▲어선한척 8만원 ▲모듬회 12만원 ▲모듬참치 3만원 ▲참치회 5만원. ▲점심특선 A코스 1만2000원·B코스 2만원·C코스 3만원 ▲복해장국 5000원 ▲알밥 6000원 ☎042(485)2331 <글 조남형·사진 신호철 기자> 200석 전용주차장

---------------------------

<우리집 자랑>

"고급 일식집의 맛과 서비스를 활어횟 집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

`완도참치일식` 양승렬사장은 30여년의 일식 전문점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지 직거래와 대량구매를 통해 유통과정의 거품을 없애 보다 질 좋은 고급 활어와 참치를 저렴한 가격에 손님들께 제공하고 있다. "한번 찾은 손님은 꾸준히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맛을 계속 개발해 나가고 편안하고 즐거운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는 양씨의 말처럼 부담없는 색다름을 맛볼수 있는 음식점을 알게돼 흐뭇하고 즐거운 기분이 든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