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한우를 삼겹살 가격에 팝니다.”

1등급 이상의 한우 암소 고기만을 엄선,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좋은’ 식당이 생겼다. 충남 연기 조치원읍 신흥주공아파트 옆에 문을 연 ‘세종한우타운’은 경남 김해에서 당일 직송한 한우 암소를 원가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에 한우 암소만을 제공하고 있는 집. 더하는 것이라곤 1인당 반찬값 3000원이 전부다. 사장 송경영씨 스스로도 “정육점보다 싼 집” 이라고 밝힐 정도로 소비자들에겐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는 곳이다. 그렇다고 고기의 질이 떨어진다거나 수입산을 취급하는 것도 아닌데 다른 식당의 반가격도 안되는 값에 한우를 식탁에 올리다니 의구심이 들 법도 한데, “고기를 속이면 3대가 망하고 고깃값의 100배를 보상 합니다” 라며 오히려 주인장의 자신감이 대단하다. 비슷한 가격으로 한우를 파는 가게들도 간혹 있지만 대부분 수소거나 거세우, 등급도 따라오질 못한다. 일단 접시위에 내오는 선홍빛 색깔하며, 좁쌀을 뿌려놓은 듯 촘촘히 박힌 마블링 모양만 봐도 확연한 차이가 있음을 대번 알아챌 수 있다.

갈비, 등심, 차돌박이, 안창살, 낙엽살, 치마살 등 부위별로 맛도 가지가지, 한우 한 마리를 다 먹는다고 할 만큼 다양한 부위가 나오는 암소특수부위와 암소한마리는 이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그야말로 신선하고 맛깔스런 고기들이 푸짐하게 나온다. 생갈비와 등심은 선명하고 가지런하게 박힌 마블링과 검붉은 살결이 아직 살아있는 듯 불끈불끈하다.

맛 역시 200g에 3만원을 호가하는 고급 식당과 거의 차이가 없다. 고기 등급이 같으니 차이가 없는 것이 어쩌면 당연. 큼직큼직하게 썬 고기를 센 불에서 지글지글 살짝 익혀서 그대로 덩어리째 먹는데, 두툼하고 큼직한 고기를 소금에 살짝 찍은 후 그대로 입안에 넣으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부드러운 느낌과 고소하고 달콤한 육즙이 ‘줄줄’, 그 맛의 짜릿함에 단숨에 매료되고 만다. 어떤 것은 부드럽고, 어떤 것은 유난히 고소하고, 어떤 것은 또 쫄깃하고…, 부위별로 색다른 맛을 즐기다 보면 ‘아, 이것이 제대로 된 한우의 맛이구나!’ 감탄을 금치 못한다.

이집에서 찾은 두 번째 맛은 우연히도 육회비빕밥에 있었다. 갓 잡아 검붉은 기가 그대로인 육회의 신선함을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특별 메뉴. 콩나물, 시금치 등 갖은 나물과 어우러져 상큼함과 고소함 등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수입산은 못미덥고 한우는 비싸고, 쇠고기를 먹고 싶어도 부담 때문에 망설였다면 주머니 걱정 훌훌 털고 맛있는 쇠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세종한우타운’에 들러보자.

▲생등심(200g) 1만2000원 ▲차돌박이(200g) 1만2000원 ▲한우모둠(200g) 5000원 ▲암소한마리(200g) 9000원 ▲육회(200g) 1만원 ▲육사시미(200g) 1만원 ▲불고기백반 4000원 ▲육회비빔밥 5000원. ▲상차림 값 1인 3000원 ☎041(862)8288. <글•사진 조남형 기자>

우리집 자랑

“모든 것이 그렇지만 음식은 특히 프로세계와 똑같아요. 열 번 잘하다가도 한 번 실수하면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죠.”

그만큼 ‘세종한우타운’의 실장 주연순씨는 고기든 음식이든 결코 거짓이 있어서는 안된다는 신념이 확고하다. 주씨는 “고기의 품질은 최고를 자신한다”며 “언제 찾아도 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다. 이런 생각에 가게 한켠에 허가를 받은 정육센터를 열고 고기를 진열해 손님들이 직접 눈으로 품질을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물론 친절과 정성은 기본. 깔끔한 인테리어와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어서 가족단위나 단체모임을 하기에도 부담이 없어 좋다. 200석 전용주차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