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두뇌 활동 촉진 '영양 만점'

이번 주에는 맛과 모양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한 멕시칸 요리 케사디야를 소개한다. 밀가루로 만든 토르티야 사이에 치즈, 해산물, 채소 등을 넣고 오븐에 굽는 케사디야에 우리 아이들의 두뇌활성에 좋은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 보자. 토르티야는 옥수수가루나 밀가루를 반죽하여 얇게 구운 것을 말하는데 우리나라의 밀전병과 비슷하다. 토르티야 반죽을 하기전에 아이들에게 두뇌활동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콩이나 견과류등을 갈아 반죽에 넣어주면 더 고소하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속에 들어가는 재료는 쇠고기·닭고기 등의 육류와 새우·오징어 등 해산물을 주로 한다. 감자·콩·양파·피망·호박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담백한 맛을 내기도 하고, 소시지등을 얇게 썰어 넣기도 한다. 대체로 고기나 해산물을 양념하여 구운 것을 주로 하고, 양파·피망 등의 야채를 잘게 썰어서 섞는다.

◇재료(4인분기준)

토르티야 4장, 브로콜리 1송이, 양파 4개, 통마늘 1개, 스위트 콘 1/2캔, 붉은 파프리카 1개, 노란 파프리카 1개, 청색 파프리카 1개, 토마토소스 3컵, 올리브 오일, 소금, 치킨가슴살, 생선, 해산물.

◇만드는 방법

1. 채소를 잘 씻어서 스위트콘 크기로 자른다.

2.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낮은 불에서 노릇하게 볶는다.

3.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낮은 불에서 볶아준다.

4. 소금을 조금 넣고 다시 볶아준다.

5. 준비한 토마토 소스를 넣고 볶아준다.

6. 모든재료를 넣고 볶은후 토르티야에 담는다. 이때 너무 가장자리쪽으로 가지 않게 주의한다. (자를때 재료들이 흘러나오므로 주의)

7. 모짜렐라 치즈를 재료위에 솔솔 뿌려준 다음 반으로 접어준다.

8.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3-5분 가량 열을 가해주면 안에 넣은 치즈가 녹는다.

9. 오븐에서 꺼내서 원하는 크기로 잘라 살사소스나 샤워크림과 함께 낸다.

◇Tip

집에서 피자를 만들때 피자빵 대신 토르티야를 사용하면 훨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