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건설(주), 향교부지 13만 5000㎡ 쾌척

[진천]진천군 대학유치 위원회(공동위원장 남명수·김주영)가 11일 오전11시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건립부지 기탁협약식을 갖고 대학설립에 있어서 가장 큰 난제였던 부지확보 문제를 해결했음을 대내외에 알렸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유영훈 진천군수, 오봉석 진천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라종일 우석대 총장, 이화복 영화건설 대표이사, 김병천 충청북도 향교재단 이사장 등 그간 대학유치의 주역들과 공로자들이 한 데 모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행사에서는 유치위원회의 경과보고와 건립계획 보고에 이어 우석대 총장, 유치위원장, 영화건설간의 협약 서명 및 교환으로 체결을 확정하고, 이화복 대표이사 등 공로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진천군은 지난해 6월 20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건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올 1월 4일 아셈(ASEM) 산하기구인 ASEF(아시아유럽재단)와 ‘아셈 스쿨(ASEM School)’이라는 명칭의 국제대학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캠퍼스 건립을 추진해 왔으나 캠퍼스 부지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나 김병천 이사장의 향교부지 매각 결정과 영화건설(주)이 약13만5000㎡를 건립부지로 쾌척하며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건립에 급물살을 타게 됐다.

한편 진천군은 군차원의 진천캠퍼스 건립지원단(단장 박종섭부군수) 구성을 마치고 이번 달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 상태이다.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는 향후 각종 인허가를 거쳐 2009년말 공사에 들어가 2012년 아셈(ASEM) 국제대학 등 3개 단과대학 10개 학과에 신입생 500명을 모집해 중부권 중심대학을 넘어 ‘21세기를 선도할 실용적, 창의적 글로벌 리더 양성’을 통해 세계속의 글로벌 대학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