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컵 가까운 곳에서 퍼팅한 볼이 홀에 들어가지 않았을 때의 속상함을 느껴보지 않은 골퍼들은 없을 것이다. 한 라운드에 몇 번씩 실패하게 되면 다른 샷들이 비록 잘 맞았다 하더라도 라운딩 내내 또는 끝나고서도 서운함과 미련이 남게 된다. 그리고 다음번에도 숏 퍼팅을 할 때 이전에 자주 실패했던 기억 때문에 자신 있게 퍼팅을 하지 못하게 된다. 물론 세계적인 프로들도 숏 퍼팅을 가끔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넣을 수 있는 숏 퍼팅의 실패를 줄이는 것이야말로 골퍼의 골프게임을 빨리 향상시키는 지름길이다.

♧자신감을 가지고 퍼팅을 해라

숏 퍼팅에 실패하는 가장 큰 요인은 자신 있게 볼을 퍼트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즉 볼을 홀컵에 쉽게 넣을 수 있다는 편한 마음을 가지고 스트로크를 하여야 하는데 꼭 넣어야 한다는 중압감과 실패할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퍼팅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몸이 긴장되어 좋은 스트로크를 할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골퍼들이 숏 퍼팅을 좀 더 많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넣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스트로크 하는 것이 필요하다. 숏 퍼팅은 골퍼의 퍼팅하는 기술보다는 심리적인 상태에 의하여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퍼팅하기 전에 마음을 바꾸지 마라

퍼팅할 라인을 잘 보기 위해서는 볼의 뒤에서 홀컵을 향하여 그리고 반대편에서 그린의 휘어짐을 읽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것이 볼에 어드레스 해서 읽는 라인보다 정확할 가능성이 아주 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퍼팅을 하기 위해서 어드레스 했을 때는 처음에 읽고 결정한 라인에 대한 생각을 바꾸지 않는 것이 좋다. 그것이 어드레스 하고 난 후 퍼팅 라인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 볼을 퍼트했을 때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크기 때문이다.

다음 주에는 ‘백스윙의 크기에 대해서’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본문인용 등의 행위를 금합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