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대덕구의회 의장

이재현 대덕구 의회 의장은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이 의장은 이를위해 견제와 지원이 균형을 이루고 대화와 타협, 주민 생활속에 함께하는 열린 의정, 내실을 추구하는 의정 기치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지난해 ‘낙후지역 균형발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해 대전시에 조례 제정 등을 요구한 것은 관내 민간단체들의 시정 현안 개선 요구의 시발점이 됐다고 자평했다.

이 의장은 “이같은 요구들이 밑받침이 돼 신탄진 지역 12만 5000평이 도시재정비 촉진사업 지구로 지정됐으며 평촌, 석봉동 일원 86만 6000평 규모를 재개발 하는 대덕, 신탄진 프로젝트가 닻을 올렸다”며 “이를통해 대덕구 소외론의 실체를 알리고 가시적인 개발사업 성과를 올리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대덕구 소외론’을 널리 알려 대덕구 개발 및 발전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잘사는 대덕 부자 대덕’을 이루면 인구유출 및 감소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자치의정 기반을 다지기 위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전개는 물론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구정발전의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 의장은 “대덕구는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구민들의 굳은 의지와 열망이 무한한 희망을 보여주고 있다”며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黃海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본문인용 등의 행위를 금합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