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학골 가든

봉학골 가든의 한방오리백숙은 음성읍내 유명하다.오리는 예부터 한방의학과 민간요법에서 기침, 폐결핵, 열 치료효과를 높이 평가받았고 요즘에는 성인병 예방효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리고기의 불포화지방성분에 많이 들어 있는 필수지방산이 혈압을 내려주고 우리 몸의 대사조절기능을 높여준다.

백출, 천궁, 녹각 등 10여가지 한약재를 넣은 오리백숙은 깔끔하면서도 진하고 개운하다. 밑반찬은 여느 집과 다를 게 없지만 인공조미료를 절대 쓰지 않는다. 텃밭에서 가꾼 상추, 파, 고추, 깻잎 등 무공해 채소를 쌈재료로 내놓고 있으니 영양 만점이요, 청정 만점이다.

여름과 가을의 길목에서 건강과 넉넉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유락이 식도락가들을 유혹한다. 오직 오리백숙 3만2000원으로 길손을 잡는다. ☎043-872-0018

▲재건식당

시골의 풍경대로 허름한 골목길 어귀에 위치한 재건식당은 이곳을 처음 찾는 이에게는 약간 낯설어 보일 듯하다. 하지만 막상 들어서면 마루의 깔끔한 모습에 옛 정취에 취하고 고급스러운 정갈한 맛을 취한다. 외식업을 전공한 주인의 고집과 노하우가 이곳 일대 한정식 중 최고로 꼽힌다.

대물림 전통음식계승업소답게 정갈하고 담백한 음식 맛이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 그대로다.

한정식 정식 요리는 3가지로 12가지 요리와 16가지요리 19가지요리로 나뉘고, 이중 이곳의 추천요리는 16가지 요리로 가격도 저렴하고 웬만한 요리들은 다 먹어 볼수 있다.

요리는 그 계절에 나는 신선한 것을 재료로 삼기 때문에 계절별로 별미 음식이 조금씩 달라진다. 각종 찬과 조기구이, 된장국 등 기본적인 반상차림에 그 계절 별미 주요리들이 곁들어져 나온다. 가격은 1만원, 1만5000원, 2만원 세가지다. ☎043-872-2320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