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방 고단백 꿩요리 먹고 개운한 칡냉면 맛 천하일품

▲주정산 산골가든

수안보 온천과 더불어 수안보의 유명음식인 꿩요리는 저지방 단백질 식품으로 다른 육류와 달리 섬유소가 연하고 풍부하여 누구나 먹기에 편안하다.

꿩을 이용한 음식은 기름기가 전혀 없어 느끼함이 없고, 그 특유의 향과 육질의 찰기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저지방, 고단백질로 다른 육류와 달리 살이 연하고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탁월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주정산 산골가든의 이정식(57)대표는 수안보에 꿩요리를 보급한 원조로서 꿩을 직접 사육하여 신선한 꿩을 사용하며 20년간 꿩요리를 하고 있다. 부산 아시안 올림픽팀, 2004 전국 체전 전국체전 꿩요리 초청 음식점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주정산 산골 가든은 남다른 맛과 꿩의 이미지 등 다양하고 독특한 꿩요리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꿩 샤브샤브 5만원, 꿩 불고기탕 4만5000원, 꿩 탕 4만원, 오골계 3만5000원, 토종닭 3만원, 오리 3만원, 손냉면 5000원 막국수 4000원 ☎(043-846-7791)

▲갈마가든

충주에서 수안보 방면 오른편으로 갈마고개에 오르면 칡냉면 전문점인 갈마가든이 보인다. 갖은 양념과 쫄깃한 면, 그리고 숟가락으로 떠먹는 것보다 그릇을 들고 마셔야 제대로 일 것 같은 진한 육수는 먹는 동안엔 더위 생각이 사라진다. 양도 넉넉해서 사리 추가 따로 안해도 된다. 깔끔하고 개운한 냉면 육수맛은 천하일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매콤한 오리 불고기와 깊은 맛이 있는 손두부전골은 이 집의 별미로 통한다.

☎043-851-8026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