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구청 앞에서 출마 공식화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30일 서구청 광장에서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유 부위원장 측 제공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30일 서구청 광장에서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사진=유 부위원장 측 제공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최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며 6·1 지방선거에서의 대전 서구청장 출마를 다시 공식화했다.

유 부위원장은 30일 서구청 광장에서 "오늘 저는 새로운 길을 나서려고 하며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한다"면서 "지방자치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쓸 것이며 새로운 도전과 성취를 일궈보고자 한다. 백 번을 생각해도 옳았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구민을 섬기는 고객정치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서구발전에 제 젊음과 제 열정과 제 모든 것을 쏟겠다"고 일성했다.

이어 "구민들의 보편적인 삶을 지켜드리는 구청장이 되기 위해 저는 시끄럽고 돈 많이 드는 유세차량도 운영하지 않겠다"면서 "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열심히 뛰어다니는 구청장이 될 것이고, 우리 서구는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며, 존경하고 사랑하는 서구민들의 가슴에 희망의 불꽃을 심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대전공고와 한양대 공대를 졸업하고 카이스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유 부위원장은 한국청년회의소 대전지구회장 등 시민단체 대표, 시구 위원회 활동, 소상공인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대통령 직속 민주평통 중앙 상임위원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