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읍·면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설치

[괴산]괴산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다음달 2일 까지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코로나19 방역 및 각종 재난사고 예방 △주민생활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수송 △설 성수품 물가안정 및 관리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지원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에 23개 항목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세워 명절 연휴를 대비한 사전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연휴 시작일인 29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설 명절 코로나19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특별 운영해 자가격리자와 해외입국자를 관리하고 방역위반 의심 신고에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하고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운영하는 등 보건기관 10개소, 의료기관 16개소, 약국 11개소가 연계한 응급진료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많은 인원이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에 나서 시설물 안전성, 소방, 가스, 전기 분야별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준수 안내 및 거리두기 관련 지침을 홍보할 계획이다.

군은 28일 오후 6시부터 오는 2월 3일 오전 9시까지 군청과 읍·면 당직실에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전기 △가스 △쓰레기 △상·하수도 등의 생활불편과 관련한 모든 민원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 가족·지인 모임이 코로나19의 재확산 기점이 되지 않도록 코로나19 방역 중심의 종합대책을 수립했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는 설 연휴기간 타 지역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생활방역수칙 준수에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