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가락한 백신 정책…청소년 코로나 사망자 없어"

청소년 방역패스 중단 촉구 기자회견. 사진=연합뉴스
청소년 방역패스 중단 촉구 기자회견. 사진=연합뉴스

그린나래 학부모연대 등 전국 6개 학부모 단체는 20일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아·청소년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방역 패스(백신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이들은 "서울행정법원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방역패스 시행에 대해 효력 중지 결정을 내렸지만, 정부는 여전히 청소년 백신 접종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현재 10-19세의 치명률은 0%로,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 사망자는 없었다"며 "반면 백신 접종 후 사망한 10대 청소년은 4명에 달하며, 생명이 위험하거나 영구장애 등 부작용을 겪고 있는 청소년 환자가 400명을 넘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처음에는 청소년에 대해서는 백신을 배제한다더니 학원 패스 정책으로 사실상 강제하고 있고, 백신이 감염을 예방한다더니 중증으로 가는 걸 막아준다고 말을 바꾸는 등 백신 정책이 오락가락하고 있다"며 "국민 80% 이상이 접종했는데도 확진자는 오히려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임현정 좋은교육만들기학부모연합 대표는 "연구 기간이 고작 1년 남짓에 불과한 백신을 강제 접종하는 것도 모자라 평생 부작용으로 고통받을 수도 있는데 우리 자식들에게도 맞히려 한다"며 " 청소년 방역패스를 즉각 중단하고 5세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