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착순 100명, 스마트폰 연동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예산]예산군보건소가 지역사회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 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에게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밴드와 모바일 앱을 활용해 건강, 영양, 운동에 대한 모니터링과 건강정보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성인 중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 요인을 갖고 있는 관내 거주 또는 직장인이며 단 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으로 병원 진단 경험이 있는 경우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선정된 대상자들은 24주간의 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코디네이터 5인 1팀으로 구성된 보건 전문인력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건강정보 연동을 위한 스마트밴드도 무상으로 제공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 유선을 통해 접수하며 건강검진 후 의사 판정 결과에 따라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