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보령교육지원청은 보령시지역아동센터와 교육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령교육지원청 제공
보령교육지원청은 보령시지역아동센터와 교육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령교육지원청 제공
[보령] 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회의실에서 보령시지역아동센터와 교육회복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집중 프로그램인 `라온배움교실`을 비롯하여 학교지원센터 사업과 연계 한 악기나눔 사업, 방역물품 지원 등 문화예술·심리정서를 포함한 보령교육의 전반적 분야에서 보다 촘촘한 지원과 협력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회복을 위한 공동의 협력체계가 구축된 만큼 학력회복은 물론 심리, 정서, 문화예술적 결손 회복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앞으로도 보령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더 큰 배움터 운영의 지역기반 혁신미래교육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영길 보령지역아동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뿐만 아니라 돌봄과 보호의 가족 기능,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보령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보령시 지역아동센터는 9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