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김태흠(보령·서천) 국회의원이 지난 16일 윤석열 대통령 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MBC가 보도와 관련, "녹취록은 취재라고도 할 수 없는 사적통화에 가까웠다"고 주장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17일 김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누구라도 상대가 악의적 목적으로 녹음을 하는 줄 모르는 상황에서 신뢰가 조금이라도 쌓여 50여 차례, 7시간 이상 통화를 한다면 편안하게 마음속에 있는 얘기를 다 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서울의 소리라는 좌편향 유튜브 방송이 악의적이고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취득한 것인데 공영방송인 MBC가 이를 자의적으로 편집해 방송함으로써 스스로 공영방송이기를 포기했다"고 밝혔다.

언론은 공정성을 생명으로 해야 한다.

그러나 MBC는 후보 당사자 문재인, 이재명 후보의 형수욕설 파일은 방송하지 않고 야당 후보 부인 것만 방송했다고 주장했다.

MBC가 아직 방송이기를 자처한다면 오늘이라도 같은 잣대로 이재명 후보와 부인의 욕설 녹음파일도 방송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우리 국민의힘도 자체 유튜브 방송인 오른소리로 보수 유튜브 채널들도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 파일 전체에 대해 방송해야 한다.

김태흠 국회의원은 "현재 확연히 기울어진 언론 운동장에서 그나마 국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길"이라고 밝혔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