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헌 윤봉길 의사 콘텐츠 웹사이트 대상 영예
아산학연구소, 칠갑마루 쇼핑몰 최우수상 수상

써밋디자인이 `웹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문화·관광 분야 대상을 비롯해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써밋디자인 제공
써밋디자인이 `웹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문화·관광 분야 대상을 비롯해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써밋디자인 제공

[아산]아산의 문화콘텐츠 및 IT전문기업인 써밋디자인(대표 박건부)이 충남도내 역사인물 등을 소재로 구축한 웹사이트로 `웹 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구축되거나 리뉴얼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대표적인 우수 웹사이트 평가 행사이다. 써밋디자인은 지역특화콘텐츠지원사업 선정으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예산군 지원을 받아 만든 `매헌 윤봉길 의사 콘텐츠 웹사이트`로 문화·관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써밋디자인은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 와 청양군의 `칠갑마루 쇼핑몰`로도 연구기관분야와 전문쇼핑몰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박건부(46) 대표는 "윤봉길 의사 상해 90주년을 앞두고 제작한 윤봉길 캐릭터 및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윤봉길 의사의 정신을 전달할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써밋디자인은 공공기관 및 기업체 대상으로 아이덴티티, 지역문화상품 및 캐릭터, 콘텐츠 디자인 및 기획, 웹사이트 및 솔루션 개발, SNS 마케팅 등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2003년 한국기술교육대 디자인공학과를 졸업한 박 대표가 대학 후배와 함께 4명 인원으로 창업했다. 현재는 14명 직원과 연 매출 15억 원 이상을 올리며 콘텐츠 분야 선두주자로 발돋움했다. 2013년 아산시 캐릭터인 `온궁이` 개발을 시작으로 2014년 서산시 해미읍성 `해미동이`, 2015년 태안군 `별주부전`, 2017년 천안시 `어사 박문수` 등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캐릭터를 잇달아 개발해 지자체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