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여

진천군 보건소 전경.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군 보건소 전경.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진천군보건소는 `2021년도 영양플러스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58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1차 보건복지부 심사를 거쳐 2차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서면심사, 3차 보건복지부 공적심사위원회의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발전과 국민영양개선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 수유부, 유아가정을 대상으로 영양위험요인 1가지 이상 보유자 월 평균 140명 이상 관리, 빈혈검사 결과 이상자 50%이하로 낮추기, 사업 만족도 10점 만점에 9점 이상 유지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대상자의 영양 지식과 태도 점수 향상 △출산 수유부, 유아의 헤모글로빈 검사를 통한 빈혈률 개선 △보충식품, 영양교육 만족도 향상 등의 사업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힘든 상황에서 충북 최초 비대면 ZOOM 교육과 연령별 영양평가 예약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식품패키지 배송 후 개인별 문자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임신과 출산, 수유부의 건강, 태아·영유아의 영양 문제 해소를 위해 맞춤 영양교육과 영양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보건소에서는 올해도 임산부, 출산부, 66개월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사업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