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인력 방문 신체활동, 영양, 구강건강 정보 전달

[금산]금산군은 2022년도 농한기 경로당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일 군에 따르면 2월 17일까지 관내 13개 경로당에서 농한기 신체활동, 영양, 구강건강 교육을 진행한다.

군은 건강서비스를 통합 운영해 참여자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 능력 향상시킬 예정이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자를 백신 3차 접종 완료자로 제한하고 발열 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 준수하고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운동 전문 강사의 지도로 겨울철 근골격계 질환 예방 스트레칭,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완화를 위한 식습관 개선지도, 어르신 구강보건교육 등이 진행된다.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 일주일에 3회 이상, 30~40분 살짝 땀이 날 정도로 스트레칭을 포함한 운동과 근육감소에 주의해 동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 일상생활을 증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겨울철 호흡기 진ㄹ환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방법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의 건강체크 및 건강상태를 고려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도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활동량이 감소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