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전 대전시장은 사면서 제외, '견제론' 솔솔

박찬우 전 국회의원은 24일 "나라를 바로 잡는 데 필요한 곳이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해를 앞두고 단행한 특별사면 명단에 포함된 박 전 의원은 이날 본보와의 통화에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유권자 및 지지자들께 실망을 드려 죄송하고, 늦게나마 복권이 되니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20대 공천에서 국민의힘 전신인 새누리당 공천을 받아 천안을 지역구에서 당선된 박 전 의원은 총선을 6개월여 앞둔 당원 단합대회에서 선구구민에게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기소돼 벌금 300만 원을 확정받아 의원직을 상실했었다.

그는 "한참 일해야 할 시기에 하지못한 미안함과 아쉬움이 크다. 그동안 부족함을 채우며 공부할 기회를 가진 만큼, 앞으로 깊이 고민하고 시민의견 수렴해서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해야 할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나라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게 국민들이 우선 바라는 것이다. 필요한 게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해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일할 것임을 시사했다.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고민해보지 못했다. 일단 정권교체에 힘쓰고, 이후 정치행보에 대해선 충분히 고민하고, 민심을 수렴해 본 뒤 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역정가에서 최대 관심사였던 권선택 전 대전시장은 이번 사면 대상에서 제외됐다. 박 전 의원보다 일찍 형이 확정됐고, 집권여당 인사로 분류되면서 일찌감치 사면가능성이 거론됐으나, 결론적으로 배제된 것이다. 일각에선 대대적인 사면에도 불구하고, 권 전 시장이 빠진 것에 대해 당내 또는 지역정가에서 견제심리가 작동한 것 아니냐는 관측도 흘러나온다.

권 전 시장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유권자들께 죄송할 뿐"이라고 말을 아끼면서도 "나라와 국민을 위해 이번 대선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미력이나마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