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들에 대한 따뜻한 도움손길

[영동]영동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차용기)와 7일 군수집무실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군에 거주하는 복합적인 욕구를 지닌 아동가정의 위기해결 능력향상과 자립을 목적으로 하는 공동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는 그동안 아동 결연후원 사업을 통해 영동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아동결연 후원과 결연후원금을 지원 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구축이 필요하기에 이번 협약식까지 이어졌다.

군은 이 협약을 통해 영동지역내 어려운 아동에 대하여 후원서비스연계 지원 및 후원자(처) 발굴을 위해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아동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체계를 확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두기관은 영동지역사회 아동을 돕는 나눔문화확산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에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효력은 이날부터 유효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영동군 후원 1호가 되는 박세복 영동군수는 이벤트 행사로 키다리 아저씨 초록모자를 직접착용하고 기념촬영 하는 등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나눔이라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